#8 라라랜드: 그리피스 천문대(Griffith Observatory) 후기

Posted by 김욜로
2018. 1. 7. 00:05 미국

 

 

 ※여행기간: 2017년 9월 28일 ~ 2017년 10월 11일

 

 

LA 그리피스 천문대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헐리우드에서 메트로를 타고 찾아가기 쉽다

 

그래서 엘에이를 찾는 많은 사람들이 오전에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갔다가 오후에 그리피스 천문대로 가는데 나 또한 하루 일정을 그렇게 짰다

 

실제로 다녀와보니 동선도 매끄러웠고, 오전에는 동적으로 놀고 오후에는 정적으로 보낼 수 있어서 이 일정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라라랜드 촬영지: 그리피스 천문대

Chapter 1  유니버셜 스튜디오 헐리우드에서 그리피스 천문대 가는 방법

 

 

 

 

 

일몰시간(오후 6시 40분경)에 맞춰서 그리피스 천문대로 가기위해서 유니버셜 스튜디오 헐리우드에서 오후 5시 30분쯤 공원 밖으로 나왔다

 

트램을 하차했던 곳으로 다시 돌아가서 트램을 타고 메트로로 향했다

 

 

 

 

 

미국 일출/일몰 시간 확인하기↓↓↓ 

미국 국립공원 일출/일몰시간 확인하는 방법 

 

 

 

 

 

 

 

 

 

 

 

 

유니버셜스튜디오에서 그리피스 천문대로 가기 위해서는

LA 메트로 레드라인을 타고 Universal / Studio City 역에서 Vermont / Sunset 역까지 가서 셔틀버스로 환승하면 된다

 

메트로 이용은 탭카드를 이용했고, 1회에 1인당 1.75불로 매우 저렴하고

4정거장만 가면 되므로 매우매우 가깝다

 

사실 그리피스 천문대를 대중교통으로 찾아가면서 약간 헤깔리고 아직도 잘 모르겠는 게

Vermont / Sunset 역에 하차해서 어디로 올라가느냐 였다

진짜 헤깔리는게 개찰구를 통과하면 양갈래로 길이 갈린다ㅋㅋㅋㅋㅋ

 

나는 운 좋게도 한참을 고민하다가 사람들이 많이가는 쪽으로 따라가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니 그리피스 천문대로 향하는 버스가 있어서 고민할 필요도 없이 바로 버스에 탈 수 있었다

 

셔틀버스비는 현금으로 1인 0.35불을 지불했다

 

메트로카드로 지불할 수도 있는데, 우리가 가진 메트로카드는 지하철 전용이라서 현금으로 냄!

 

 

 

 

 

 

 

 

 

 

 

 

특이한 점은

버스 하차할 때, 버튼을 누르는 것이 아니라 창문에 가로로 매달려있는 줄을 당기면 된다는 점!

이런 걸 사진 찍어뒀어야 했는데, 아쉽다

 

빨랫줄 같은 줄을 살짝 아래로 당기면 버튼을 누른 것과 같이 소리가 난다

 

 

 

 

 

 

 

 

 

 

 

 

셔틀버스에 하차하면 바로 그리피스 천문대가 보인다

 

라라랜드가 바로 내 눈 앞에!!!!!!!!!!!!!!!!!!!!

 

 

 

 

 

 

 

 

 

 

라라랜드 촬영지: 그리피스 천문대

Chapter 2  그리피스 천문대 즐기기

 

 

 

 

 

그리피스 천문대 앞 쪽에서 사진도 찍고

옆 쪽으로 보면 헐리우드 사인도 보였다

 

그리고 건물 옥상으로 올라가면 위의 사진과 같이 LA가 한 눈에 보인다

 

비행기 착륙할 때 본 것과 비슷한 풍경이었다

막 감동적이다 아름답다 라는 생각보다는 미국 땅 넓네~ 라고 생각 했던 듯ㅋㅋㅋㅋㅋ

 

 

그리고 옥상에서 망원경으로 별을 볼 수 있는데 줄이 엄청나게 길어서 30분정도 줄을 서있다가 포기하고 내부 구경을 조금하고 헐리우드에 있는 숙소로 돌아왔다

 

 

 

 

 

 

사실 라라랜드를 굉장히 재밌게 봐서 엄청나게 기대를 많이하고 간 장소인데

동행자와 싸우느라ㅋㅋㅋ

 

라라랜드고 뭐고 야경이고 뭐고 다 짜증나서 여기까지와서 뭐하는 건가... 라고 계속 생각했었다

 

나는 제대로 못 즐긴 그리피스 천문대...

대신 제대로 즐기고 와주세요...

 

 

 

 

 

다시 메트로로 돌아갈 때에도

셔틀 버스 하차한 곳으로 가서 셔틀을 타면된다

 

렌터카를 이용해서 오는 사람들도 많던데, 그리피스 천문대가 꽤 유명해지고나서 주차장도 꽤 많이 만든 것 같아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하지만 대중교통으로도 매우 쉽고 싸고 편하게 갈 수 있어요~

LA에서 차 없다고 걱정하지 말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