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월드 vs 아시아마일즈 항공사 마일리지 카드 비교 (+아시아마일즈 가입 방법)

Posted by 김욜로
2017. 3. 15. 13:20 기타

 

 

 

 

오늘은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관련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항공사인 대한항공은 스카이팀 / 아시아나는 스타얼라이언스 에 가입이되어있죠

 

외항사 이용할 때, 스카이팀이나 스타얼라이언스에 가입된 항공사라면 마일리지 적립할 때 큰 고민을 하지 않고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지만

내가 이용할 외항사가 이 두 팀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어떻해야할까요ㅎㅎ

 

 

 

 

 

 

 

 

 

 

 

저는 2017년 추석에 일본항공(아메리칸항공 코드쉐어)을 이용해서 미국 LA를 다녀올 예정입니다

일본항공은 스카이팀이나 스타얼라이언스에 가입되어 있지않아요

 

보시다시피 홈페이지에서도 원월드 멤버라는 것만 알 수 있죠

 

 

 

하지만 항공사 마일리지에 조금 더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아시아마일즈라고 들어보셨을 거예요

일본항공은 원월드뿐만아니라 아시아마일즈에도 가입이 되어 있다는 사실!!

 

일본항공외에도 원월드에 마일리지를 적립할 예정인 분들은 아시아마일즈와 꼭꼭!! 비교하신 후 어디에 적립할 지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원월드 vs 아시아마일즈

 

 

 

저는 이번 여행의 일본 - 엘에이 구간에 쌓인 마일리지를 아시아마일즈에 적립할 예정입니다

아시아마일즈로 결정한 이유는 아시아마일즈에 가입된 항공사가 더 많다는 것!

 

 

 

 

 

 

 

 

 

 

아시아마일즈

원월드

에어베를린

airberlin

에어베를린

airberlin

아메리칸항공

american airlines

아메리칸항공

american airlines

캐세이패시픽항공

cathay pacific

캐세이패시픽항공

cathay pacific

핀에어

finnair

핀에어

finnair

 

이베리아

iberia

이베리아

iberia

 

일본항공

japan airlines

일본항공

japan airlines

 

말레이시아항공

malaysia airlines

말레이시아항공

malaysia airlines

콴타스

qantas

콴타스

qantas

 

카타르항공

qatar airways

카타르항공

qatar airways

 

로얄요르단항공

royal jordanian

로얄요르단항공

royal jordanian

 

S7 항공

s7 airlines

S7 항공

s7 airlines

 

스리랑카항공

srilankan airlines

스리랑카항공

srilankan airlines

 

영국항공

british airways

영국항공

british airways

 

에어캐나다

air canada

라탐항공

latam

 

중국국제항공

air china

에어뉴질랜드

air new zealand

알래스카항공

alaska airlines

방콕에어웨이

bangkok airways

에어링구스

aer lingus

캐세이드래곤

cathay dragon

걸프항공

gulf air

제트에어웨이즈

jet airways

lan

로얄브루나이항공

rayal brunei

TAM 항공

tam

 

 

 

 

 

위의 표를 확인하시면 잘 아시겠지만 노란색으로 표시된 항공사는 원월드와 아시아마일즈 둘 다 가입된 항공사입니다

 

라탐항공을 제외한 모든 원월드에 가입된 항공사가 아시아마일즈에도 가입이 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죠^^

 

그 외에도 에어캐나다, 중국국제항공 등 많은 항공사가 아시아마일즈에도 가입이 되어 있기때문에 저는 고민하지않고 아시아마일즈에 제 항공마일리지를 쌓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시아나를 주로 이용하면서 스타얼라이언스에 적립금을 쌓으시는 분들은

에어캐나다, 중국국제항공 마일리지도 스타얼라이언스로 쌓으면 되기때문에 원월드나 아시아마일즈 중 편한 곳에 가입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하지만 대한항공을 주로 이용하면서 스카이팀에 적립금을 쌓고 계신분이라면

아시아마일즈로 적립하면서 나중에 에어캐나다나 중국국제항공을 이용하게되면 그 마일리지도 아시아마일즈로 쌓는게 더 이득일 것 같아요^^

 

 

 

 

 

 

 

 

 

제가 구입한 부산 - LA 왕복 항공권 예약 후기는 ↓↓↓(클릭)

 

[여행준비] 2017년 추석 미국 LA 자유여행 항공권 구입 후기 (일본항공, 아메리칸항공)

 

 

 

 

 

 

 

 

 

 

제가 예약한 항공권은 얼마의 마일리지가 적립될지 미리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부산 - 나리타 왕복 구간은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적립할 예정이여서

나리타 - 엘에이, 엘에이 - 하네다 구간만 검색해보았습니다

 

 

 

1. 출국 (나리타 - 엘에이)

 

 

항공권 이티켓을 확인하시면 본인의 예약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N(일반석) 등급이네요

 

마일리지 계산은 아시아마일즈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클릭)

https://www.asiamiles.com/am/ko/earn/aircalculator?WAright=RHEarnMiles

 

 

 

 

 

 

 

 

 

 

 

아시아마일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결과 실제 비행 마일의 100% 적립 가능하네요^^

 

 

 

 

 

 

 

 

 

 

 

항공사, 출발지, 도착지, 좌석등급을 입력하고 계산 버튼을 눌리면

 

 

 

 

 

 

 

 

 

 

 

이렇게 결과가 나옵니다

저는 총 10,914마일을 적립할 수 있겠네요^^

 

 

 

 

?

 

 

 

 

 

 

2. 아시아마일즈 회원 가입 - https://www.asiamiles.com/am/ko/about/join

 

 

 

 

 

 

아시아마일즈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링크를따라 접속해서 빈칸을 입력하고 최종 제출 버튼을 눌리면 됩니다

이때 여권번호는 바로 입력하지 않으셔도 되요

 

 

 

 

 

 

 

 

 

 

 

제출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임시카드가 발급됩니다

250마일 이상 마일리지를 적립하면 카드를 우편으로 발송해준다고하니 저처럼 사진찍어두시거나 인쇄하셔서 카드번호 보관하셨다가 체크인할때 보여주시면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제가 후기찾아봤을 때 일본항공 직원이 아시아마일즈에 대해서 잘 모르고있었다는 후기를 본 적이 있는데요

이렇게 사진을 찍어가면 문제없겠죠^^ ㅎㅎ

 

 

 

 

 

원월드 아시아마일즈 혜택까지 꼼꼼하게 따지셔서 마일리지 꼭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