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DIFF 다낭 불꽃 축제 소개

Posted by 김욜로
2017. 3. 22. 14:57 베트남

요즘 뜨는 여행지인 베트남 다낭에서는 2년마다 세계 불꽃 축제가 열린다

Danang International Fireworks Festival 줄여서 DIFF

 

내가 5월 다낭 자유여행을 준비하며 제일 먼저한 것은 숙소 정하기였다

숙소 예약을 모두 끝마칠 때 쯤... 다낭에서 불꽃 축제가 열린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불꽃축제가 잘 보일만한 한강 부근의 호텔(브릴리언트)로 변경하려 했으나 때는 이미 늦음ㅠㅠ 써차지가 붙어서 꽤 비싼 요금에 예약할 수 있다고 했다

숙소는 어쩔 수 없이 그대로 유지하되... 이왕 이렇게 된거 제대로 축제를 즐기고자 검색을 해봤는데 정보가 너무 없다

그래서 내가 찾은 아주 적은 정보라도 도움이 되시는 분이 있길 바라며 포스팅을 작성해본다

 

 

 

 

 

 

 

2017년 다낭 불꽃축제는 오행산(마블마운틴)을 주제로 총 5번 열린다

 

4월 30일 일요일 20:00~ (주제: 불, 참가팀: 베트남, 오스트리아)

5월 20일 토요일 20:00~ (주제: 지구, 참가팀: 스위스, 일본)

5월 27일 토요일 20:00~ (주제: 금속, 참가팀: 중국, 영국)

6월 3일 토요일 20:00~ (주제: 물, 참가팀: 호주, 이탈리아)

6월 24일 토요일 20:00~ (주제: 나무, 폐막식 탑3 팀 참가 예정)

 

나처럼 이 기간에 다낭에 있는 사람들은 하루라도 빨리 숙소를 예약하는 것이 좋겠다

써차지가 붙어서 숙소 가격이 평소보다 비싸다고 한다

 

 

 

 

 

불꽃축제가 진행되는 장소는 어디냐하면

 

 

관람석은 보는 곳이라고 해둔 곳에 현재 설치 중이라고 하고, 불꽃을 실제로 쏘는 곳은 노보텔 바로 앞이다

 

 

 

 

 

 

이 사진은 페이스북에서 퍼온 지난 번 축제 때 사진이다

노보텔 바로 앞에서 터트리는 폭죽들ㅎㅎ

 

노보텔이나 브릴리언트 호텔의 리버뷰로 방을 잡아서 불꽃 구경하는게 아마 가장 쾌적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일 것 같지만...

나처럼 불꽃축제가 열린다는 사실을 모르고 이미 다른 곳으로 숙소 예약을 끝마친 경우에는 루프탑바나 길거리에 적당히 자리를 잡고 봐야할 것 같다

 

사진에서처럼 유람선에서 보면 참 좋겠지만 이 기간에는 유람선을 운행하지 않는다고 한다

아마도 얼마 전에 한강에서 유람선이 전복되는 사고가 있어서 그런 것 같다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은 관람석의 티켓을 구입해서 관람하는 것인데... 현장 판매만 하고 있다

네이버 카페같은 곳에서 공구 방식으로 구해주면 구입할텐데... 아무리 알아봐도 그런 곳은 없음ㅠㅠ 현지에서도 암표 등 가격이 많이 올랐다는 이야기가 있는 것을 보면 구하기가 어려운 듯 하다

 

티켓 정보 http://www.diff.vn/en/blog/toasangnguhanhson/gioi-thieu-chuong-trinh#TicketBlock

 

 

 

 

 

?

 

 

 

 

 

 

연기로 반쯤 가려지긴 했는데 용다리 근처에서도 이렇게 잘 보이는 것을 보면 자리만 잘 잡는다면 길거리에서도 충분히 다낭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을듯 하다

 

솔직히 나는 한국의 불꽃축제를 생각해서 많은 인파가 걱정되어 왜 하필 내가가는 때에 불꽃축제가 있는지 살짝 원망이 되기도 하지만 반대로 정말 최고의 여행이 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일부러 이 기간에 다낭으로 여행을 떠나오기도 하는데 나는 얻어걸렸으니까ㅎㅎㅎ

 

 

 

 

 

내가 가기 전에도 불꽃 축제가 열리기때문에 4월 5월에 다녀온 블로거들의 후기를 참고해서 일정을 수정해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