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2017 DIFF 다낭 세계 불꽃 축제 후기 (+2018 불꽃 축제 일정)

Posted by 김욜로
2018. 3. 13. 00:32 베트남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인 베트남 다낭에서는 매년 불꽃축제가 열린다

 

나는 작년 5월 20일 토요일에 스위스, 일본이 참가한 불꽃놀이를 보았다

 

불꽃놀이가 잘 보이는 곳에 유료좌석을 설치하고 티켓을 판매한다고하는데 한국에서 티켓을 구하기는 어려웠고, 어디서 보면 잘 보일지 그 당시에는 정보가 거의 없었다

 

다낭 한강 근처로 숙소를 정하고(Danang Centre Hotel) 걸어서 강변으로 나가보니 엄청나게 많은 인파가 모여있었다

 

점점 상단으로 갈 수록 많은 사람들

 

불꽃놀이가 잘 보이는 바나 카페는 이미 만석이었고 우리는 그냥 길에서 서서 보기로 하였다

 

 

 

 

 

 

 

 

 

 

 

다낭 불꽃축제가 열리는 대략적인 위치는 위와 같다

 

굉장히 넓게 표시를 해 두었는데 쏘는 곳이라고 표시해둔 곳으로가면 아무대서나 서서봐도 아주 잘 보인다

 

나 또한 memory lounge보다 조금 더 올라간 위치에서 불꽃을 관람하였다

 

강변 군데군데 대형 스피커를 설치해서 어디서든 음악소리와 사회자의 진행멘트(베트남어&영어)를 들을 수 있었다

 

 

 

 

 

 

 

 

 

 

 

 

내가 여행가기 전까지만해도 불꽃축제에 관한 후기는 거의 없었지만, 지금은 작년에 여행다녀온 수많은 후기들을 찾아볼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사진은 없고 동영상으로 현장 느낌을 전달하고자 한다

 

위 동영상은 이 날 가장 하이라이트 부분으로 가장 화려했었다

 

동영상에서 소리를 들으면 흥분한 사람들(나포함ㅋㅋㅋ)의 함성 소리가 아주 잘 들리는데 여기만보면 엄청 이쁘지ㅋㅋㅋㅋㅋ

 

 

 

 

 

 

 

 

 

 

 

 

(위 사진: 불꽃놀이가 끝난 후, 돌아가는 사람들)

 

 

 

하지만 불꽃축제 전체를 관람한 후기는

 

1. 매우 덥다. 가만히 서있어도 다리에 땀이 줄줄 흘러내린다. 휴대용 선풍기가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2. 수많은 인파. 실제로 우리에게 위협을 가한 사람은 없었지만 소매치기가 매우 신경쓰였다.

 

3. 불꽃 퀄리티 별로. 스위스 팀은 진짜 지루했고 일본팀은 볼만 했다. 하지만 국내(서울 or 부산)에서 열리는 대규모 불꽃축제를 한 번이라도 본 사람이라면 시시할 것이다

 

따라서~ 궂이 이 날 불꽃축제를 보러 갈 필요는 없겠다는 것 ㅋㅋㅋㅋㅋ

 

이 날 일정이 다낭 시내이고 저녁에 할 거 없는데 불꽃축제나 볼까? 하면 만족스러울지도

 

일부러 찾아가서 보기엔 실망이 클 수도 있다

 

 

 

 

 

 

 

 

 

 

 

실제로 불꽃놀이로 인해 많은 인파가 모여서 한강주변의 호텔은 서차지가 붙어 평소보다 비싼 요금이라고 한다

 

나는 예약을 일찍해서 서차지없이 예약이 가능했지만 궂이 비싼 요금을 주고 묵을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만약 내가 불꽃축제 기간에 다낭에 다시 간다면 호이안으로 피난가겠지ㅋㅋㅋㅋㅋ

 

 

 

 

 

 

 

 

 

 

2018 다낭 불꽃 축제 일정

 

  • 2018년 4월 29일 일요일: 베트남, 폴란드
  • 2018년 5월 26일 토요일: 프랑스, 미국
  • 2018년 6월 2일 토요일: 이탈리아, 홍콩
  • 2018년 6월 9일 토요일:  스웨덴, 포르투갈
  • 2018년 6월 30일 토요일: 파이널 & 어워즈 세레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