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호이안 히스토릭 호텔 (Hoi An Historic Hotel) 숙박 후기

Posted by 김욜로
2017. 12. 5. 07:30 베트남

 

 

호이안에 호텔이 너무 많아서 어떤 호텔을 선택할 지 고민을 많이 했었다

가장 먼저 구시가지 근처로 숙소를 잡을 지, 해변 근처로 잡을 지 고민을 했고

호이안에서는 바다보다 구시가지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싶어 구시가지까지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의 호텔을 예약하기로 결정했다

 

구시가지 근처에는 한국인들에게 독보적으로 인기가 많은 실크마리나 리조트가 있지만

한국인이 많은 곳은 되도록 피하고 싶어 제외하고 찾아보았다

 

너무 비싸지 않은 가격과 예쁜 수영장이 있는 숙소로 결정하고 폭풍 검색을 한 결과

4성급 호텔인 호이안 히스토릭 호텔(Hoi An Historic Hotel)에 2박 연박하기로 결정했다

 

예약은 아고다에서 롯데면세점 10% 추가 할인 받아 취소 가능한 패키지로 약 16만원에 예약했지만

여행가기 직전에 같은 조건이지만 더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여 기존의 예약을 취소하고 롯데면세점 8% 추가 할인 받아 취소불가 디럭스룸 2박에 $121.22 에 예약을 끝마쳤다

ㅋㅋㅋ 개이득

 

 

 

 

 

 

 

 

 

 

 

 

 

 

 

Hoi An Historic Hotel Chapter 1

체크인

 

 

 

 

나는 버스터미널에서 그랩을 타고 호이안 히스토릭 호텔까지 갔다

오 예쁘다 예뻐!

 

택시를 타고 가면 건물 입구까지 들어가서 짐을 내려주고 벨보이들이 짐을 들고 체크인카운터까지 가져다 준다

체크인카운터에서 체크인을 하면 방까지 벨보이가 짐을 들어주는 시스템!

 

 

 

 

 

 

 

 

 

 

 

 

예약할 때, 특별 요청 사항으로 허니문이니까 수영장이 예쁘게 잘 보이는 고층 뷰로 줘~ 라는 메세지를 입력해두었다

방에 들어갔더니 짜잔!

예쁜 백조 두마리가 우리를 반겨주었고, 창문을 열어보니 또 짜잔! 호텔이 너무 예쁘게 보이는거 ㅠㅠㅠㅠㅠ

만족! 만족! 대만족!

 

이정도 퀄리티의 방인데 1박에 6만원 꼴이라니

이래서 동남아를 사랑할 수 밖에 없나보다

 

 

 

 

 

 

 

 

 

 

 

 

(위) 테라스에서 본 수영장 및 호텔 전경

(아래) 테라스에서 본 객실

 

우리 방은 수영장 쪽으로 테라스가 작게 있었다

테라스끼리는 뚫려있지만 내가 테라스에 나갈 때 옆방 사람들이랑 마주친 적은 단 한번도 없었다

테라스의 장점은 예쁜 뷰를 볼 수 있고, 수영복을 말릴 수 있어서 더 좋았다

 

 

 

 

 

 

 

 

 

 

욕실도 깨끗하고 넓었다

어메니티도 갖추어져있었고 수건도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었다

 

전반적인 호텔 시설은 모두 만족스러웠다

 

 

 

 

 

 

 

 

 

 

Hoi An Historic Hotel Chapter 2

수영장

 

 

 

 

1층에서 본 수영장 전경이다

크지 않은 규모이지만 물이 꽤 깊고 이용하는 사람의 수가 적은 편이다

 

더운 날씨 + 땡볕의 조화로 수영장 물이 굉장히 따뜻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워서 체크인하고 바로 수영장으로 갔는데 물이 따뜻해서 당황ㅋㅋㅋㅋㅋ

그리고 수질도 그렇게 깨끗한 편은 아니여서 적당히 놀다가 선베드에서 쉬다가 올라왔다

 

선베드도 이용하는 사람 대비 갯수가 많지만

그늘에 있는 건 별로 없어서 선베드 차지하기가 조금 힘이들었다

 

타올은 카페 옆의 직원에게 요청하면 바로 받을 수 있다

 

 

 

 

 

 

 

 

 

 

 

 

 

수영장이나 조식당에서 마주친 대부분의 고객은 유럽사람이었고, 우리를 포함한 극소수의 동양인도 있었다

대부분이 가족 단위로 여행을 왔고 나이가 많은 사람도 꽤 있어서 전체적인 호텔 분위기는 아주 차분해서 휴식을 취하기에 정말 좋았다

 

수영장 물이 생각보다 뜨거워서ㅋㅋㅋㅋㅋ

첫 날 이후에는 수영장에 들어가지 않았다

 

객실에서 보니 수영장 물이 비교적 시원한 오전 시간에 수영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았다

 

 

 

 

 

 

 

 

 

 

Hoi An Historic Hotel Chapter 3

조식

 

 

 

 

식당도 너무 예쁘다

바깥 잔디밭에도 테이블이 설치되어 있지만 덥고 개미가 있어서 실내로 들어와서 식사를 했다

 

메뉴는 굉장히 평범한 편이지만 종류는 다양했다

서양식부터 베트남 전통 요리까지 다양해서 현지식을 잘 못먹는 사람들도 거부감없이 즐길 수 있다

쌀국수도 매일매일 종류가 바뀌어서 연박을 해도 다양하게 맛을 볼 수 있었다

 

특히 커피는 테이블에 앉아있으면 직원이 돌아다니면서 서브해주는데 아주 진하고 왠만한 커피집에서 사먹는 것보다 맛있었다

 

참고할 점은 준비된 만큼만 내어놓고 음식을 추가로 준비해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첫 날에는 조식 일찍 밥을 먹으러가서 문제가 없었지만, 둘째날에는 조금 늦은 시간에 갔더니 없는 메뉴가 많았다

베트남 전통 요리를 더 맛보고 싶었는데 다 떨어져서 아쉬웠다

 

 

 

 

 

 

 

 

 

 

Hoi An Historic Hotel Chapter 4

위치

 

 

 

내 기준으로 호텔에서 구시가지까지 전혀 먼 거리가 아니었다

호텔에서 나와서 길 하나 건너서 골목안으로 쑥 들어오면 바로 구시가지였으니까

걸어서 5~10분정도만 오면 예쁜 구시가지까지 금방 갈 수 있고

주변 구경하면서 조금만 더 걸어 들어가면 호이안 야시장으로 갈 수 있다

 

구시가지와 호이안 야시장쪽에는 엄청나게 많은 인파가 있어 이 근처 숙소는 시끄러울 수도 있으니 오히려 조금 떨어진 위치로 예약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다만, 호이안 히스토릭 호텔에서도 수영장 쪽으로는 조용하지만 길가 쪽의 방은 오토바이 소리때문에 시끄럽다고하니 예약할 때 주의했으면 한다

 

 

 

 

 

 

 

 

 

나는 호이안에 머무르는 2박 숙박하는 동안 시설이나 서비스, 조식, 위치 등 호텔의 모든 점이 만족스러웠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호이안에서 다낭으로 돌아갈 때, 20불만 내면 벤츠로 태워서 보내주는데 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게 조금 아쉬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타볼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