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항공 부산-도쿄 왕복 탑승 후기 (나리타 경유 JL960, JL957)

Posted by 김욜로
2017. 11. 7. 08:03 일본

 

 

지난 추석, 미국 여행 항공권을 일본항공(JAL)에서 예약했었다

나는 나리타 경유를 위하여 부산 도쿄 왕복 구간을 이용하였다

 

일본항공에서는 부산 도쿄 구간을 하루에 두 번 운항한다

 

 

 

시간대는 오전/오후 한 편씩 있어서 편리한 시간이다

 

나는 왕복 네 편 중 JL960(07:40→09:40), JL957(10:35→13:05) 를 이용했다

 

 

 

 

 

 

 

 

 

 

일본항공(JAL) 후기 

1. 부산에서 도쿄(나리타)로

 

 

 

이른 아침 출발하는 비행기여서 집에서 새벽 5시에 나와 김해국제공항으로 향했다

김해공항에 약 5시 반에 도착을 했고 곧바로 일본항공 체크인 카운터로 갔다

 

부산에서 도쿄까지는 약 2시간 비행이기도했고, 홈페이지에서 사전 좌석 지정이 안되서 그냥 대충 앉아갈 마음으로 편한 마음으로 갔는데

잿쑤!

이코노미에서 가장 앞 좌석으로 배정받은 덕분에 편하게 다리를 쭉 뻗고 갈 수 있었다

 

 

 

 

 

그리고 다른 후기에서는 부산-일본-미국 환승 시, 나리타공항에서 일본-미국 구간 탑승권을 다시 발급 받아야 한다는 후기를 보았는데,

부산에서 출발할 때, 미국까지가는 항공권을 한꺼번에 발급받았고 재발급 받을 필요가 없다는 안내를 받았다

 

 

 

 

 

 

 

 

 

 

 

이른 아침 비행이여서 그런지 기내식은 간단한 샌드위치가 제공되었다

심플하지만 엄청 맛있었음ㅎㅎ

 

 

 

 

 

 

 

 

 

 

 

 

부산 날씨는 좋았는데 일본에 가까워질수록 구름 밑 날씨는 좋지 않은 듯했다

나리타에 도착했지만 기상 상황이 안좋아서 예상 착륙 시간보다 약 30분 더 구름 위를 빙글빙글 더 돌다가 착륙했다

날씨가 많이 안좋은 줄 알았는데 그냥 약간 흐린 정도? 안개가 많이 꼈던가 바람이 많이 불었거나 그랬겠지

 

 

아무튼 무사히 나리타국제공항에 도착했고 잠깐 공항 밖으로 나갔다가 돌아와서 미국으로 가는 비행기에 탑승했다

 

 

 

 

 

 

 

 

 

 

 

 

 

 

 

 

일본항공(JAL) 후기 

2. 도쿄(나리타)에서 부산으로

 

 

 

아메리칸항공을 이용하여 엘에이에서 하네다로 도착한 후 도쿄 시내에서 1박을 하고

다음 날 오전에 일본항공을 이용하여 나리타에서 부산으로 돌아왔다

 

부산에서 도쿄로 갈 때에는 옆에 일본인 아저씨가 타고 있었는데 탑승해서 내릴 때까지 거의 잠만자서 크게 불편함이 없었는데

도쿄에서 부산으로 돌아오는 비행기에서는 냄새나는 아저씨가... 오마갓...

처음에 신발을 벗고있어서 발냄샌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입냄새...

왜 때문에 깊은 한숨을 자꾸...? 밀폐된 공간에서 이러시면 굉장히 곤란합니다만...?

아무튼 지옥의 두시간 반이었다

 

아침부터 안개가 매우 짙어서 혹시라도 비행기가 지연될까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정시에 출발했다

 

 

 

 

 

 

 

 

 

 

 

 

정상고도에 다다르고 기내식이 나왔는데

띠용!

오전 출발편과 완전 비교되는 도시락ㅋㅋㅋ

 

일본 감성 충만한 소라벤(하늘 도시락)이었다

계란 소보로도 맛있었고 불고기도 짭쪼름하니 맛있었다 콩샐러드도 굳굳!

 

다만, 냄새나는 아저씨때문에 식욕이 떨어져서 남기긴했다... 또르르

 

 

 

 

 

 

 

 

 

 

일본항공 처음으로 탑승해보았는데 승무원들은 엄청 친절했고 기내식도 맛있었다

 

다만 부산에서 출발하는 대부분의 항공기와 같이 3-3 배열의 작은 비행기여서 기류의 영향도 많이 받는 듯 했고 비행기가 낡아서 엔진소리가 큰 편이었다

비행 시간도 두시간정도로 짧아서 이정도 거리는 저가항공 타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대한항공은 스카이팀에 소속되어있고 일본항공은 원월드에 소속되어 있지만 제휴를 통하여 한국-일본 구간은 공동운항을 하고 있다고 한다

대한항공 공동운항으로 예약하였다면 일본항공에 탑승하였더라도 대한항공으로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