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리타 트랜짓 프로그램 비추 후기 (이온몰/이온타운 500엔 쿠폰 안줌)

Posted by 김욜로
2017. 11. 4. 07:30 일본

 

 

지난 9월, 경유를 위해 일본 도쿄 나리타국제공항에서 체류할 시간이 생겼다

뭐하고 시간을 떼울까 온천을 갈까 어떻할까 찾아보다가 나리타 트랜짓 프로그램(Narita Transit Program)이라는 것이 있는 것을 알게되었고

 

나리타국제공항에 도착하여 환승게이트로 가지 않고

입국 심사 후, 아주 잠깐 일본에 입국하게 되었다

 

 

 

 

 

 

 

 

 

 

 

 

 

 

 

 

 

나리타 트랜짓 프로그램에는 몇 가지 코스가 있지만

나는 내가 이용한 코스8 이온 타운(AEON Town) 나리타 도미사토 쇼핑 관광 및 일본 문화 체험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고자 한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항에 있는 카운터에서 정보와 팜플렛을 얻을 수 있다

나는 제2터미널의 카운터에 방문하였는데, 봉사활동(볼란티어)하는 것으로 보이는 할머니가 한 분 계셨다

 

내가 도착한 시간이 나리타공항에서 이온몰로 가는 셔틀버스가 막 떠난 시점이라 전철로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

아주 대~~~~충 알려주셨다ㅋㅋㅋㅋㅋ

전철타고 **역에 내려서 버스타고가면돼!

실제로 전철타고가서 버스내리면 바로 안내가 되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밤샘하고 아침 비행기타고 일본에 도착한 상황이여서 모든 것이 귀찮은 상황이었고 아무것도 모르고가서 버스정류장을 찾아 헤메기도 싫고 구글맵을 키고 검색하기도 싫었다

버스에 대해서 물어봤지만 할머니도 자세히 모르는 상황이여서 그냥 한 시간 기다려서 다음 셔틀버스를 타고 가기로하고 나리타 공항 구경을 했다

 

공항 내에는 유니클로/편의점/식당/전망대 등이 있지만 생각보다 큰 규모는 아니었다

오히려 공항 내에서 놀기에는 삿포로 신치토세공항이 더 좋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위) 나리타공항 제2터미널 28번선 C~ 나리타공항 제1터미널 30번선 ~ 이온몰

(아래) 이온몰 ~  나리타공항 제2터미널 28번선 C~ 나리타공항 제1터미널 30번선

 

 

나리타공항에서 이온몰로 향하는 셔틀버스는 약 1시간 간격으로 있고 약 20분이 소요된다

가격은 편도 성인 250엔 소아 130엔이다

 

보통 일본의 버스는 뒷문으로 탑승하지만 이 셔틀버스의 경우 앞문으로 탑승하고 바로 요금을 지불한다

대부분 외국인 승객이므로 버스요금 지불은 기사님이 도와준다

일본 버스는 거스름돈이 나오지 않으므로 환전 기계에서 환전을해서 투입구로 넣어야한다

잘 몰라도 기사님이 도와줄 것이니 기사님한테 돈을 보여줄 것! ㅎㅎ

 

 

 

 

 

 

 

 

 

 

 

 

솔직히 내가 일본에서 환승하면서 공항내에 머물지 않고 쇼핑몰에 다녀온 이유는

특전 스페셜 할인 쿠폰 때문이었다

 

사전에 알아본대로라면 이온몰에서 사용 가능한 1인당 500엔 상당의 쿠폰을 준다고 하였다

왕복 버스비가 해결되므로 가벼운 마음으로 이온몰로 갔는데...

 

이온몰ㅋㅋㅋ 엄청 크다ㅋㅋㅋ

예전에 내가 살던 곳에 있던 이온몰보다 규모가 훨씬 커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는 인포메이션 찾기도 어려웠다

결국 1층에 있는 전화를 이용해서 인포메이션의 위치를 물었고 2층에 있는 인포메이션을 찾아갔다

 

내가 들고간 바우처를 보여주며

나는 이거를 들고가면 500엔상당의 할인쿠폰을 주는 것으로 알고왔다

그랬더니 모르는 척, 처음듣는 척하면서 시간을 끌더니

그거 끝났다 지금은 선물을 준다

라며... 아주 얄궂은!!! 얇디얇고 크기도 작은 쿠마몬 에코백과 열어보진 않았지만 엉덩이만 살짝 걸칠수 있는 크기의 돗자리를 주었다

그것도 한명에게만!

우리 두명이서 왔는데 하나 더줘

라고해도 안된단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말투나 행동도 상당히 불친절했다(다른 일본 서비스직 종사자에 비교했을 때)

 

나 일본쇼핑몰 구경하는거 별로 관심없다

버스비 안드니까 가서 간식이나 사먹고 올 생각이었는데

뭥미

쓰레기만 얻어옴

근데왜홈페이지에는 아직도 할인 쿠폰이라고 되어있는 거지?

 

 

 

 

 

 

 

 

 

 

 

 

아무튼 우리는 다른 구경은 안하고 마트로가서 과자랑 아이스크림이랑 우유랑 푸딩이랑

공항 편의점에도 있는 간식만 실컷 먹고 왔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갔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둘이서 버스비 만원에 왕복 한시간 아까웠다... 진심...

 

 

 

 

 

아무튼 내가 이 포스트를 통해 전달하고 싶은 것은

 

나리타공항에 체류 시간이 길고 바깥 공기를 조금 쐬고 싶다

일본 대형 쇼핑몰에서 옷/마트/잡화 구경을 하고 싶다는 사람들은 추천

 

그냥 할거 없는데 나가볼까 비추천ㅋㅋㅋ

환승게이트 안이 훨씬 시설이 좋으니 환승게이트에서 쉬는 게 낫다!!!!!!!!!!! 백번낫다!!!!!!!!!!!!!!!!!!!!!!!!!!!!!!!!!!!!!!!!!!!!!!!!!